[스스로 공부] 무료 ebook 사이트 추천

2019. 3. 19. 10:55정보

안녕하세요 !


  오늘은 프로그래밍 독학을 하시려는 분들께 무료로 프로그래밍 관련 책을 보실 수 있는 사이트를 하나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위키독스(https://wikidocs.net/)라는 웹페이지인데요, 위키독스는 온라인 책을 제작, 공유하는 플랫폼 서비스로 파이썬, 가상화폐, 주식 외에도 여러가지 프로그래밍 관련 서적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키독스에서 제공하는 무료 전자책은 유료로 구매할 수 있는 오프라인 종이책이나 ebook과는 책 디자인(삽화 및 기본템플릿)이 다르고 디자인적인 요소(그림, 표) 없이 텍스트 내용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터넷 서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유료 ebook 에는 오프라인에서 판매중인 종이책과 동일한 내용과 디자인으로 되어있는 출판사에서 제작한 전자책으로 위키독스의 무료 전자책과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위키독스의 버전은 계속 수정되기 때문에 항상 최신 내용을 담고 있으며, 아래에 제가 직접 구매한 '점프 투 파이썬'이라는 파이썬 교재의 유료 ebook 버전과 위키독스 버전의 '점프 투 파이썬'의 무료ebook의 차이점을 비교해 두었습니다.


(크레마사운드 기기로 본 유료 ebook화면)


(위키독스 사이트의 무료 ebook 화면 - 모바일로 직접 캡처한 사진입니다.)


(크레마사운드 기기로 본 유료 ebook화면)


(위키독스 사이트의 무료 ebook 화면 - 모바일로 직접 캡처한 사진입니다.)

 

  이렇게 직접 제가 가지고 있는 유료 ebook과 위키독스에서 제공하는 무료 ebook 화면을 비교해보니 크게 다른 부분도 없고, 가독성에도 문제가 없어보여 굳이 책을 구매하지 않고 프로그래밍 독학을 해보고 싶다면, 위키독스 페이지에서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림이 없다고 명시되어 있었는데, 반드시 필요한 사진이나 삽화의 경우에는 이렇게 넣어주거나, 텍스트로 대체해 주고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양식이 조금 달라서 미처 발견하지 못한 차이 부분들이 있을 수 있지만, 크게 다르지는 않기 때문에, 공부하는데 무리가 없을 듯 합니다.